인기 기자
박능후 "코로나19 당분간 우리 빈틈 집요히 찾아다닐 것"
확진자 추이 안정세, 생활 속 거리두기 재차 강조
2020-05-18 09:25:40 2020-05-18 09:25:40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코로나19가 언제라도 우리의 일상을 다시 위협할 수 있다며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박능후 1차장은 1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회의를 통해 "코로나19는 당분간 우리 사회에 계속 남아우리의 빈틈을 집요하게 찾아다닐 것"이라며 "방심은 절대 금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적은 수지만 추가적인 전파 감염사례가 계속 확인되고 있다"며 "한 명의 확진자가 새로운 집단감염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 알고 있다"고 긴장의 끈을 놓지 말 것을 강조했다.
 
또 "이번 집단감염 사례에 대응하는 과정에서생활 속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실천하는 것이 추가적인 전파를 차단하는데 효과적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우리가 생활 속에서 거리두기를 자연스럽게 실천하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다면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공동체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재양성자 관리방안과 KTX 이용 해외입국자 수송정보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부산, 대구, 경북 등 3개 지자체의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현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1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