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부 "대구 경증환자 160명, 중앙교육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입소가능"
의료인력 17명 배치, 삼성 인력개발원 생활치료센터 운영 준비 중
2020-03-02 11:33:51 2020-03-02 11:33:51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부가 '대구1 생활치료센터'에 대구시 경증환자 160명이 입소 가능하다고 밝혔다. 대구1 생활치료센터는 코로나19 확진자 중 입원이 필요하지 않은 경증 환자를 위한 시설이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2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교육부의 협조를 받아 대구시 소재 중앙교육연수원을 활용 ‘대구1 생활치료센터’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 조정관은 "센터에는 대구시 경증환자 160명이 입소 가능하며, 경증환자 분류 및 배정 상황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입소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센터에는 경북대학교 병원 의료진을 포함한 총 17명의 의료인력을 배치됐다. 의료진은 센터에 상주하며 입소자들에게 의료 증상 관리 등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소 환자들은 체온 측정, 호흡기 증상 등 매일 2회 자가 모니터링을 시행해 건강상태에 변화가 있으면 상주하는 의료진의 확인 및 진단과정을 거쳐 병원으로 이송되거나 계속 생활치료센터에 거주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정부는 삼성, 경상북도, 영덕군 등의 협조를 받아 경북 영덕의 삼성 인력개발원도 경증 확진환자가 입소할 수 있도록 생활치료센터로 운영을 준비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환자가 추가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1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을 의료진이 안내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