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공생 가치 창출 다짐…'기업시민헌장' 선포
기업시민 구현 위한 의지·실천원칙 담아
2019-07-25 11:00:00 2019-07-25 11:17:46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포스코가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1주년을 맞아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했다고 25일 밝혔다. 
 
포스코는 이날 포항 본사 대회의장에서 최정우 회장과 포스코그룹 임직원, 노동조합 위원장, 노경협의회 대표, 협력사 및 공급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포스코를 구현하기 위한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하며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기업시민헌장은 그동안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와 토론회,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과 이사회, 기업시민위원회, 외부 전문가의 자문 및 토론의 과정을 거쳐 제정됐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경제적 이윤 창출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는 것이 기업의 올바른 길”이라며 “기업시민헌장이 구성원들의 모든 의사결정과 일하는 방식에 준거가 되어 Business, Society, People 등 기업활동 전반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공생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포스코 기업시민헌장 선포식. 사진/포스코
 
기업시민헌장의 실천원칙은 그룹 임직원들이 모든 경영활동에서 기업시민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강건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더 나은 사회 구현에 앞장서며 △신뢰와 창의의 조직문화로 임직원들이 행복하고 보람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준거들로 구성됐다. 
 
아울러 포스코는 경영이념 선포 이후 지난 1년 동안 기업시민실 신설 및 기업시민위원회 설치, 기업시민 소통창구인 러브레터 운영,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활동 개편, 창업 활성화를 위한 벤처펀드 조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차원의 방안 모색 등 다양한 기업시민활동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날 선포식은 포스코 전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로 공유됐으며, 기업시민위원회 곽수근 위원장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정착을 위한 포스코의 과제’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포스코는 기업시민활동에 대한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올해말 기업시민 성과를 대내외에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