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진공, 강서구 중소벤처기업 유럽시장 개척 지원
2019-01-29 12:00:00 2019-01-29 12:00:00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는 강서구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유럽시장 개척지원을 위해 '유럽 무역사절단' 참여기업을 오는 222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유럽 무역사절단은 516일부터 24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체코 프라하, 벨기에 브뤼셀 등 3개 지역으로 파견된다. 서울 강서구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는 수출유망 중소벤처기업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수출 상담회 참여, 업체 방문상담, 시장조사 등 유럽 현지 일정을 소화한다. 현지 시장조사·바이어 알선 비용, 단체차량·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광고·공동카달로그 제작 등 수출 상담회와 관련된 제반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중진공과 강서구는 관내 중소벤처기업의 주요 수출 타깃국과 미개척시장을 대상으로 매년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베트남 호치민, 필리핀 마닐라 등 3개 지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700여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종철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장은 "독일은 유럽 최대시장이고, 체코와 벨기에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지역"이라며 "이번 유럽 시장 개척이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또는 강서구청 지역경제과로 하면 된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