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한국코퍼레이션(050540)은 2분기 영업이익이 1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65% 감소했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39억3200만원으로 1.63%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49억17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3월 경영진 교체 이후 회사 기본 체제 정비 및 재무구조 등 시급 과제를 우선적으로 개선하여 당반기를 기점으로 실적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CRM사업분야 주요 고객사와의 재계약을 포함한 신규 영업계획이 올 하반기에 대거 몰려있음을 감안했을 때 하반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당반기 누계실적을 넘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코퍼레이션은 지난 5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디 보유 지분 전량을 매각해 얻게 된 처분이익 등이 당기순이익에 반영되어 대규모 당기순이익을 거뒀다.
회사 관계자는 "자산매각 처분이익으로 상반기 재무 상황이 크게 개선되고 현금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확보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AI, 빅데이터 기반의 CRM맞춤 솔루션을 개발하여 신규 수주 확대 및 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해 지속적으로 안정적 경영실적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