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얼굴, 자가지방이식·리프팅·지방흡입·물광주사 병행 … 중년 동안성형 붐
2017-07-20 15:29:03 2017-07-20 15:29:03
최근 성형수술 트렌드는 자신의 얼굴을 180도 변신시키는 것보다, 본래의 매력을 지키되 조화를 이루고 젊어 보이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같은 트렌드는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열풍이 불며 형성된 것으로 유추된다.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최근 동안성형은 과거 단순히 주름을 펴고, 빈약한 부분을 채우는 치료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도록 다양한 시술을 병행하는 추세”라며 “우리 병원에서는 얼굴의 탄력은 살리고, 피붓결은 매끄럽게 만들며, 이목구비가 또렷해지도록 얼굴 리프팅을 시행하는 전문적인 동안성형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뷰티메카 강남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동안성형의 대표 격으로 여겨지는 게 ‘얼굴자가지방이식’이다. 주로 얼굴 전반의 입체감을 만들기 위한 풀페이스 지방이식, 이마라인을 살려 봉긋한 옆선을 다듬는 이마지방이식 등이 속한다.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허벅지, 복부 등에서 지방흡입으로 순수지방세포를 얻은 뒤 이를 빈약한 부위에 이식해 볼륨을 충전하고 깊은 주름을 지우는 성형 스테디셀러다.
 
하지만 풀페이스지방이식을 잘못 시행하면 천편일률적인 시술 탓에 획일적인 얼굴을 만들어낸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예컨대 이마, 뺨, 턱끝 등 특정 부위만 무리하게 부풀리거나 뾰족하게 만들면 인상이 비슷해질 수밖에 없다. 생착률이 떨어질 것을 우려해 과도하게 지방세포를 주입하다 보면 이같은 문제가 일어난다.
 
배 원장은 “풀페이스 지방이식은 특정 부위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골고루 이식돼야 한다”며 “이마, 볼, 앞 광대, 턱, 팔자주름, 관자놀이, 눈 밑, 상안검, 하안검 등 세밀하게 이뤄져야 똑같은 얼굴로 형성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자신의 개성과 트렌디함을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때 얼굴선이 처진 사람은 단순히 얼굴에 지방만 이식하면 처진 라인은 교정되지 않아 얼굴리프팅이 필요할 수 있다. 더멘토성형외과는 얼굴선을 날렵하게 리프팅하는 ‘브이스컬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속칭 ‘브이라인리프팅’으로 불리는 이 시술은 나이가 들며 얼굴선이 무너지고, 목과 안면부의 경계가 흐린 사람들에게 권할 만하다.
 
브이스컬프는 최소절개로 지방을 녹여 흡입, 타이트닝 레이저 아큐스컬프로 얼굴라인을 부드럽게 만들고 부피를 줄여주는 시술이다. 하악골 측면 부위, 턱 아래, 광대 주변 등 고민이 되는 얼굴 전반적인 부위의 지방세포를 캐뉼라로 흡입해낸다. 시술받은 당시의 체중을 잘 유지하면 영구적인 V라인 효과에 도움된다.
 
브이스컬프에 쓰이는 1444㎚ 파장의 아큐스컬프레이저 기기를 지방에만 선택적으로 적용, 주변조직을 거의 손상시키지 않아 부기가 적다. 미세한 레이저관이 진피층에 직접 열 자극을 전달하며 표피층을 끌어당기고 콜라겐 양을 늘려 타이트닝 효과까지 기대해 작은 얼굴을 열망하는 사람들의 만족도를 채워준다.
 
얼굴 형태를 다듬은 뒤에는 매끈한 피붓결로 되돌릴 차례다. 더멘토성형외과에서는 히알루론산 물광주사, PRP주사, 스킨보톡스(더마톡신) 등 3가지 성분을 피부에 주사하는 ‘3스텝물광’ 케어를 시행하고 있다.
 
물광주사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힘을 내는 ‘히알루론산’을 진피층에 주사하는 시술을 말한다. 이때 히알루론산이 피부속 수분을 끌어당겨 마치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해진다고 해서 ‘물광주사’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를 통해 건조함과 속당김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 또 보톡스를 진피층에 주사하는 스킨보톡스는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이는 효과로 아기피부처럼 되돌리는 역할을 한다. PRP주사는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풍부혈장이다. 다양한 성장인자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어리고 힘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필요에 따라 목선을 예쁘게 다듬고 싶은 사람은 승모근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오프숄더라인톡스’를 병행하기도 한다.
 
한편, 배원배 원장은 “성공적인 동안시술 결과를 얻고 싶다면 무작정 인기시술을 선호하기보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다”며 “개인마다 피부상태부터 노화정도 등이 전부 제각각인 만큼 꼭 한가지 시술을 고집하기보다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면밀한 진단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시술’을 해야 이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