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하나금융투자, ‘달러 RP’ 출시
2016-12-22 10:17:37 2016-12-22 10:17:37
[뉴스토마토 김재홍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시중에서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단기금융상품인 환매조건부채권(RP)을 미화(USD)로 투자할 수 있는 ‘달러 RP‘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달러 RP’는 증권회사가 보유한 달러화 채권을 투자자에게 나눠 팔고, 약속된 기간이 지나면 투자자로부터 다시 매입하여 이자를 지급하는 구조이다. 
 
이자, 즉 수익률은 연 1% 안팎이지만 단기적으로 달러를 투자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며, 환차익에 대한 세금이 발생되지 않는 장점도 있다.
 
지난 14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미국 기준금리 인상을 결정했고, 내년에도 세 차례나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다고 예고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의 인상은 달러의 가치를 오르게 만드는 요인이기 때문에 달러 RP, 달러 예금, 달러 채권, 달러 주식 등 달러 자산으로 투자 시 환차익 또한 예상할 수 있다.
 
최효종 하나금융투자 IPS본부장은 “이제 달러 자산의 보유는 장기적으로 금융 자산 포트폴리오 구축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달러 RP’는 단기투자 목적뿐 아니라 달러 투자상품(주식, ETF, ELS, DLS 등)의 가교 역할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상품이다”라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의 ‘달러 RP’는 가까운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금융투자는 ‘달러 RP’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결정을 내려야 한다. ‘달러 RP’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사진/하나금융투자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