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 '한국쌀 대중국 판매개시 기념행사' 참석
2016-04-08 11:00:00 2016-04-08 11:18:16
포스코대우(047050)는 지난 7일  김영상 사장이 중국 베이징에서 한국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한국쌀 대중국 판매개시 기념행사'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을 비롯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중국 최대 국영 식품회사인 중량집단유한공사(COFCO·China National Cereals, Oils Foodstuffs Import Export)의 양홍 총경리 등을 비롯한 한·중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포스코대우 김영상 사장은 7일, 중국 베이징에서 '한국쌀 대중국 판매개시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사진/포스코대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국에 수출된 쌀 물량은 중국 현지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중국 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 '경동(京東)'에 입점 될 예정이다. 특히 젊은 소비층을 타켓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이번 행사는 곡물 트레이딩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보유한 포스코대우와 한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며 "포스코대우의 사업수행 능력과 농림축산식품부의 대중국 정부 협상력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향후 한국산 쌀의 해외 수출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지난 2014년 식량사업을 미래 전략사업 중 하나로 선정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한우를 홍콩으로 수출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초부터는 소비재 품목을 중심으로 한 신사업 조직을 신설해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으로 가공육 등 다양한 농산물의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