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결혼식·신혼여행 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2016-04-05 17:58:23 2016-04-05 17:58:56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법원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이 '결혼식은 가족과 간소하게, 신혼여행은 국내로·경주로!'를 슬로건으로 결혼식·신혼여행 문화개선 캠페인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지옥션은 젊은 세대의 결혼비용을 절감하고 작은 결혼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실천,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한 서비스 수지 개선 및 국가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지지옥션은 '결혼식은 가족과 간소하게, 신혼여행은 국내로·경주로!'를 슬로건으로 결혼식·신혼여행 문화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지지옥션
 
 
이를 위해 지지옥션은 경주로 신혼여행을 오는 신혼부부에게 지지옥션이 운영 중인 경주 지지호텔 2박3일 숙박권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지지호텔 연회장(150석 규모)에서 작은 결혼식을 올릴 경우 예식비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실시와 발맞춰 전국의 지자체 및 유관단체 등과 협력을 확대해 캠페인을 확산시키고, 신혼여행객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지옥션은 지난 2007년부터 신혼부부가 전세자금 정도를 갖고 집을 장만할 수 있는 '신혼집 경매로'라는 프로그램도 운영한 바 있다.
 
강명주 지지옥션·지지호텔 회장은 "청년들이 결혼에 부담을 느끼는 이유 중에는 결혼식·신혼여행 비용에 대한 부담도 일정부분 있다고 생각한다"며 "신혼여행을 무조건 해외로 가는데, 신혼여행 비용을 줄이기 위해 한국 제일의 문화유적지인 경주로 신혼여행을 가면 어떨까? 하객을 모시는 부담을 줄이고 가족과 함께 작은 결혼식을 하는건 어떨까? 하는 고민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검소한 결혼문화로 바꾸기 위해 내가 먼저 앞장서자는 생각에 이렇게 시작하게 됐다"며 "미약하지만 미래를 짊어진 젊은이들에게 지지옥션 진심이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혼여행 숙박권 신청은 지지호텔 홈페이지 및 결혼문화캠페인센터(02-711-9114)를 통해 4월부터 받고 있다.
 
한편, 지지호텔은 경북 경주시 노서동에 위치한 경주 시가지 유일의 비즈니스 관광호텔로, 경주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터미널이 호텔 옆에 바로 접해있으며, KTX신경주역도 대중교통으로 20분 거리에 있다. 또한, 천마총(대릉원), 안압지, 동궁, 쪽샘유적박물관, 첨성대, 노동노서고분 등 경주 주요 유적들이 걸어서 5~10분 거리에 있어 경주 관광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지지호텔 전경. 사진/지지옥션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