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뉴스토마토와 신동일꿈발전소가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제2회 1%꿈톡쇼'가 오는 23일 열린다.
뉴스토마토와 신동일꿈발전소는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서울 합정동 이토마토 빌딩 아르떼홀에서 송재열 공부혁명대 대장을 초청해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부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재열 대장은 수능을 네 달 앞두고 죽을 각오로 공부한 결과 상위 20%를 맴돌던 수능 성적을 0.06%로 끌어올려 서울대 장학생으로 입학한 '시험지존'으로 불린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일 년에 편입생 한 명만 뽑는다는 코넬대학교 건축학과에 편입하기도 했다. 공부의 신인 그가 얘기하는 공부비법은 뭘까 바로 '자기주도학습'과 '시간관리'다.
송 대장은 "공부는 단지 열심히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정확한 노하우와 전략을 잘 짜는 사람이 잘하는 것"이라며 "남이 잘 요약해둔 것을 읽어봤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체득하는 공부해야 진짜가 된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이은 해몽토크 코너에서는 꿈톡쇼 참여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고민과 문제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주는 시간이 마련된다. 23일 오후 7시 30분에 아르떼홀에서 열리는 1%꿈톡쇼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동일 꿈발전소장은 "슈퍼리치들은 자녀 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공부를 통해 자신의 할 일을 정할 수 있고, 미래 사업 아이템을 그려볼 수 있는 근본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며 "이번 기회에 자녀와 부모 모두 인생에 전환점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 꿈톡쇼'는 세상을 좀 더 따뜻하고, 소중한 사람들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을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지난 1회에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청년이성연 청년떡볶이 대표를 초청해 창업스토리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