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욱기자] 힙합 좋아하시나요? 강한 비트와 랩이 포함된 힙합 음악은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장르죠. 전문 래퍼들만 힙합을 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엔 많은 아이돌 그룹들이 힙합 음악을 하고 있는데요. 힙합을 하는 아이돌 그룹 중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주목 받고 있는 신인팀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7인조 그룹 몬스타엑스인데요. 지난 5월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몬스타엑스는 데뷔 전 서바이벌 프로그램 '노머시'(No Mercy)를 통해 얼굴을 비쳤습니다. 당시 13명의 연습생들이 경쟁을 펼쳤고, 이 중 7명이 지금의 몬스타엑스의 멤버가 된 거죠. 인기 걸그룹 씨스타가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은 팀 몬스타엑스에 대해 살펴보죠.
◇7인조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사진=뉴스1)
리더 셔누-메인래퍼 주헌-메인보컬 기현
몬스타엑스의 리더는 1992년생인 셔누입니다. 셔누는 대형기획사인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곳을 나오게 되면서 지금의 소속사와 인연을 맺게 됐는데요. 데뷔 전 가수 이효리의 백댄서로 활동하기도 했던 셔누는 뛰어난 춤 실력을 자랑합니다. 초등학생 시절에는 수영 선수로 활약하면서 여러 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운동 신경이 뛰어난 멤버입니다.
팀의 메인래퍼를 맡고 있는 주헌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멤버인데요. 데뷔 전부터 뛰어난 랩 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던 주헌은 남다른 무대 장악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몬스타엑스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여러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면서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죠.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갖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가요계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멤버입니다.
기현은 몬스타엑스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팀의 메인보컬인 만큼 빼어난 가창력을 갖춘 멤버입니다. 신인답지 않은 안정적인 보컬 실력을 뽐내며 활약을 펼치고 있는데요. 데뷔 전에는 씨스타의 소유, 래퍼 기리보이와 함께 '팔베개'라는 싱글을 내기도 했고, 주헌과 함께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의 OST인 '끌리는 여자'를 부르기도 했죠.
◇홍콩에서 열린 '2015 MAMA'에 참석한 몬스타엑스. (사진=뉴스1)
외모-실력 겸비한 형원·민혁·원호·아이엠
큰 키와 작은 얼굴의 형원은 모델 뺨치는 외모를 갖춘 멤버입니다. 실제로 모델로 활동했던 경험도 있는데요. 빼어난 외모에 매력적인 음색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활발한 성격의 민혁은 팀의 분위기 메이커인데요.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재간둥이인 만큼 앞으로 다방면에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원호는 데뷔 전 '얼짱'으로 이름을 알렸던 멤버인데요. 셔누와 함께 팀의 맏형입니다. 원호는 몬스타엑스에서 가장 남성적이고 섹시한 매력을 풍기는 멤버이기도 한데요. 팀에서 가장 몸이 좋은 멤버로 꼽히는 원호는 춤, 노래, 작사 등에서 실력을 발휘하는 다재다능한 멤버입니다.
1996년생인 아이엠(I.M)이 몬스타엑스의 막내입니다. 팀에서 주헌과 함께 랩을 맡고 있습니다. 형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는 아이엠은 과거 '뉴빌리티'라는 5인조 보이 그룹으로 데뷔를 준비했지만, 이것이 무산되면서 몬스타엑스에 합류하게 됐죠. 나이는 어리지만, 만만치 않은 랩 실력을 뽐내는 멤버입니다.
'거침 없는 젊음' 표현한 음악
몬스타엑스의 데뷔곡은 '무단침입'입니다. 곡 제목에서부터 뭔가 강렬하고 거침 없는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몬스타엑스는 이 노래를 통해 거침 없는 젊음에 대해 노래했는데요. '그냥 예쁘장한 애들과는 뭔가 다른' 몬스타엑스의 도전적인 삶의 방식이 '무단침입'에 담겨 있습니다. 몬스타엑스는 직설적인 노랫말과 공격적인 사운드의 이 곡을 부르며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죠.
그리고 몬스타엑스가 지난 9월 발표한 노래가 '신속히'입니다. 래퍼 기리보이가 이 곡의 비트 메이킹을 맡았는데요. "딴 남자에 눈길 돌리지 말고, 신속히 나와 연애를 시작하자"는 한 여자를 향한 당찬 메시지가 담긴 노래입니다. "철가방 매고 내게 와 부릉부릉. 내게 와 신속히 부릉부릉" 등의 노랫말이 듣는 재미를 더하는데요. 몬스타엑스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남성미를 뽐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정해욱 기자 amorr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