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해수부, 세월호 인양 서두른다
기술검토결과 관계부처 협의 후 중대본에 내주 제출
2015-04-16 19:26:52 2015-04-16 19:26:52
[뉴스토마토 문정우기자]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선체 인양을 위한 절차를 서두르기로 했다.
 
해수부는 16일 세월호 인양의 빠른 결정을 위해 기술검토 결과와 유가족·전문가 의견, 언론·여론조사기관 등에서 발표한 선체 인양의 찬반여론 등을 종합해 관계부처 협의 후, 다음주 중으로 중대본(국민안전처)에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세월호 인양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거쳐 본회의에서 채택되고 실종자가족, 유가족, 진도군민 등도 신속한 세월호 선체 인양을 촉구하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세월호 선체 인양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므로 이제 선체 인양을 진지하게 준비, 필요한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인양에 나서도록 하겠다"고 말하면서 인양은 기정사실화 됐다.
 
해수부는 당초 세월호 선체처리 기술검토 TF가 이달 말까지 최종 기술검토보고서 작성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었지만, 이 같은 여론을 반영해 남은 절차인 관계부처 협의와 중대본 심의 요청을 조속히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세월호 선체인양에 대해 전문가들도 가능하다는 의견을 냈다. 다만 93개 인양점 확보와 기상장애 등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사진은 오늘 서울에서 열린 자문회의. (사진=해수부)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