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남궁민관기자] 필립스코리아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킨 실내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그린업 하이베이'와 '그린업 배튼'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그린업 하이베이' 스마트 LED 조명은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리모컨을 통해 원터치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조명이 설치된 장소를 고려해 무선 연결 구역을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또 높은 광효율로 기존의 산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400와트(W)의 HID 조명 시스템 대비 75%, 54와트(W)의 T5 형광등 대비 54%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스마트 디밍 제어를 통해 추가로 13%의 에너지를 절감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실내전용 LED 조명 '그린업 배튼'은 일반 사무실, 쇼핑몰, 주차장 등 다양한 공공 건물용 실내 공간에 적용이 가능하다. 동작 감지센서를 적용한 스마트 디밍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대 80%까지 절감하고 최대 3만시간의 수명을 확보했다.
김일곤 필립스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필립스의 산업용 LED 조명 솔루션은 루미레즈 칩과 자이티늄 드라이버를 적용해 보다 높은 신뢰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한다"며 "특히 이번 제품은 스마트 디밍 제어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 및 효율을 극대화 한 제품"라고 말했다.
◇필립스코리아가 7일 새롭게 출시한 실내 스마트 LED 조명 '그린업 하이베이'.(사진=필립스코리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