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日 미쓰이스미토모 신탁그룹과 업무제휴
2014-12-11 10:03:10 2014-12-11 10:03:10
[뉴스토마토 이종용기자] 하나금융지주(086790)는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공유 ▲비즈니스 모델 및 플랫폼 구축 협력 ▲한·일 양국의 경제상황 및 법령 등 정보 교류 ▲우수 인력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금융 부문, 금융상품 판매 등 자산운용부문과 프로젝트 파이낸스 부문 등 다양한 금융분야에서 양 그룹간 폭넓은 형태의 협업이 기대된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이번 제휴는 상호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다양한 금융업종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한일 양국간 경제협력을 선도할 민간금융협력분야의 좋은 조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4일에도 중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투자회사인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글로벌 고객에 대한 금융서비스 기반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사진 왼쪽)과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이 10일 오후 일본 동경 소재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지주)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