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하나기자] KDB자산운용은 대표펀드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KDB 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우리투자증권에서 판매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2년 9월19일 출시된 이 펀드는 국내 대형주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KDB 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수익률은 연초 후 7.8%, 최근 1년간 10.2%를 기록했다.
올 들어 월간 수익률 11개 중 9개에서 플러스 수익을 보였고, 지난해 10월 이후 주식시장이 9% 이상 하락한 두 구간에서 5% 이상의 수익률을 나타내며 탁월한 하락장 방어력을 돋보였다.
이 펀드는 대형주 위주로 투자하며 개별 종목 숏이 아닌 주가지수 선물을 활용해 주식시장에 대한 순노출도를 탄력적으로 조절한다. 또한 체계화된 KDB 투자엔진을 통해 운용, 리서치, 트레이딩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포트폴리오를 운용한다.
KDB자산운용 관계자는 "대표펀드의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과가 저금리 상황하의 현명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우리투자증권을 포함해 대우증권, 산업은행, 수협은행, 한투증권, 하나대투증권, 교보증권, SK증권, 현대증권, NH농협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키움증권 등의 판매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