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 '석면 베이비파우더' 오늘부터 판매금지
2009-04-02 16:05:20 2009-04-02 16:05:20
[뉴스토마토 김민지기자] '석면 베이비파우더' 오늘부터 판매금지
 
오늘부터 발암물질인 검출된 ‘베이비 파우더’제품의 판매가 금지됩니다.
 
식약청은 석면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된 베이비파우더에 대한 원료 기준을 즉시 마련해서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식약청은 의약품의 기준 규격을 개정하려면 입법예고와 규제심사 등을 거쳐야 하지만 소비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식약청장의 직권으로 즉시 개정해 오늘부터 시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어제 식약청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4개 기업의 베이비 파우더 제품과 원료 총 30건을 검사한 결과, 베이비 파우더 제품 11건, 원료 1건에서 발암물질인 석면이 검출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한-EU FTA 런던서 최종타결 시도
우리나라와 유럽연합(EU)이 오늘 런던에서 FTA 협상의 최종 타결을 시도합니다.
 
외교통상부는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후 런던에서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과 캐서린 애슈턴 EU 통상담당 집행위원간의 한-EU 통상장관회담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나라는 이번 통상장관회담에서 관세환급 문제 등 잔여 쟁점을 논의한 뒤에 협상의 최종 타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오늘 양측이 모든 쟁점에 최종 합의하면, 우리나라는 미국에 이어 또 하나의 세계 거대 경제권과 FTA협상을 타결하는 글로벌 FTA의 '허브'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생활물가 2%↑…불안우려 여전
정부가 생활물가를 잡기 위해 만들었던 이른바 'MB물가'가 일년간 2%가 올랐습니다.
 
오늘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소비자물가지수 산출에 포함되는 489개 품목 가운데 가중치가 높은 52개 품목을 산출한 'MB 물가지수'는 지난 3월에 113.1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 상승했습니다.
 
이처럼 생활물가가 안정된 것은 물가에 미치는 영향이 큰 품목들이 대부분 1년전에 비해 값이 떨어졌거나 상승 폭이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향후 물가에 대해서는 "시중에 돈이 풀려나가고 있어서 불안감은 여전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청계천에 엘리베이터 설치된다
오는 8월쯤 청계천에 엘리베이터 설치됩니다.
 
서울시는 오늘 장애인과 노약자들이 청계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삼일교와 황학교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만들어지면 탑골공원이나 풍물시장에서 청계천으로의 접근이 용이해지고, 장애인과 노약자들이 청계천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는 홍수 발생에 대비해서 수위감지 신호장치를 설치하고, 하부 출입문을 이중으로 만드는 등 엘리베이트를 '특수형'으로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이달 착공해 8월 말 완공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