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의당, 세월호특별법 재논의 촉구.."밀실협의 폐기해야"
전력 투쟁 예고 "당의 모든 것 건다"
2014-08-08 11:21:50 2014-08-08 11:26:05
[뉴스토마토 장성욱기자] 정의당은 8일 "세월호 가족들의 뜻을 정면으로 거스르는 합의는 어떤 이유로든 정당화될 수 없다"며 전날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한 세월호특별법 재논의를 촉구했다.
 
또 "협의안을 그대로 밀고 나간다면 당의 모든 것을 걸고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당의 명운을 걸고 전력 투쟁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이날 심상정 원내대표를 비롯한 소속 의원 전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처음부터 양당 간 밀실협의로 시작되고 끝난 이번 합의는 야합"이라며 "폐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도대체 세월호 특별법을 왜 만들고자 했느냐. 특별법 제정은 참사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전 국민적인 의지에서 비롯됐다"며 "선결 과제가 바로 성역 없는 진상조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진상 규명은 독립된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진상규명위원회에 수사권을 줘야 한다는 국민 여론이 과반을 넘는다"며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이 요구하는 세월호 특별법을 거부할 권리가 없다"고 비판했다.
 
또 "가장 중요한 조사 대상은 정부와 청와대의 핵심"이라며 "정부와 청와대를 제대로 조사할 수 있으려면 특별검사는 추천 과정에서 정부의 입김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결국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세월호 진실을 외면하고 개혁을 거부했다"며 "단 한 사람조차 구하지 못한, 무능하고 무책임한 정부로서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스스로 수술대 위에 올라서겠다는 각오와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꼬집었다.
 
◇ 정의당은 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양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재논의를 요구했다. 가운데가 심삼정 원내대표.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