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심재철, '위원장 사퇴 요구'에 "구태적 정치 행위"
2014-07-21 16:49:12 2014-07-21 16:53:48
[뉴스토마토 한고은기자] 세월호 국조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재철 새누리당 의원이 '세월호 특별법' 카카오톡 메시지 관련 야당이 제기하고 있는 위원장 및 의원직 사퇴 요구에 "구태적 정치 행위"라며 일축했다.
 
심 의원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낸 경위에 대해 "국민의 소리를 좀 더 정확하게 입법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서 법안 검토 과정에서 '세월호 특별법 희생자분들을 의사자로 지정하는 것과 관련' 국민적 여론을 파악하기 위해 관련 몇 분께 카톡을 보낸 것"이라고 해명했다.
 
심 의원은 "해당 글과 별도로 제 개인적인 견해와는 다를 수 있으니 오해하지 말라는 내용을 첨언했을 뿐 어떤 찬반 의사도 덧붙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한 여론 소통 과정이었음에도 불구 몇 분에게 보낸 비공개 카톡 내용을 공개해 비난하는 행위는 정치공세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또 "마땅한 입법활동 영역을 무분별하게 파헤치며 여론을 호도하며 위원장을 사퇴하라는 야당의 주장은 어떻게든 세월호 사건을 7·30 재보궐선거에 이용하려는 구태적 정치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와의 주례회동에서 심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를 공식 요청했으며 이 원내대표는 "어떤 상황인지 알아보고 판단하겠다"고 답했다. 
 
세월호 가족대책위는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심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와 새누리당 당 차원의 조치를 촉구했다. 
 
◇세월호 희생자 추모를 위한 묵념 중인 심재철 세월호 국조특위 위원장(뒷모습) 및 위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