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관·연 역량 결집 '평창 ICT 올림픽 추진 TF' 출범
2014-07-14 16:00:00 2014-07-14 16:00:00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ICT 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평창 ICT 동계올림픽 추진 TF'를 출범시키고, 14일 미래부 대회의실에서 출범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부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ICT 기반 ‘체험하고 즐기는 실감 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 5G 이동통신, UHD 등 국내 첨단 ICT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민관연 역량을 결집한 TF를 출범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TF는 미래부 제2차관을 TF단장으로 하고, 미래부 실국장 및 CP(Creative Planner), 유관기관, 평창올림픽대회조직위, 강원도청, 관련 기업, 스포츠·마케팅 및 ICT 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미래부는 ▲안전 기반의 소통하는 올림픽, ▲신산업 기회를 창출하는 올림픽,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효율적인 올림픽, ▲실감 있게 체험하고 즐기는 올림픽을 목표로, TF에서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하고, 연내에 '평창 ICT 동계올림픽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미래부는 평창올림픽대회조직위에 ICT 분야 전문인력을 파견하는 등 조직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확립하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보고 싶은 서비스 등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윤종록 미래부 제2차관은 "올림픽을 기회로 국내의 우수한 ICT 기술·서비스를 세계에 널리 알려 신산업과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ICT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민·관·연이 협력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