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완구 "정보위 일반 상임위 불가.. 예결위 검토 가능"
"정보기관 국가 안보 최후 보루.. 현안시 하는 게 낫다"
2014-06-10 09:15:57 2014-06-10 09:20:25
[뉴스토마토 장성욱기자]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0일 국회 정보위원회를 일반 상임위화 하는 것에 대해 "세계 어느 나라든 정보기관을 이렇게 노출시키는 나라는 드물다"며 사실상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며 "정보기관은 국가 안보의 최후 보루인데 정보위원회를 들춰내 정보활동을 제대로 할 수 있겠느냐. 현안이 있을 때마다 하는 게 낫다"라고 말했다.
 
현재 새정치민주연합은 정보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일반 상임위화, 법안소위 복수화, 상임위별 상시 국정감사 도입 등을 주장하고 있다.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News1
 
이 원내대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일반 상임위화에 대해선 "기능적으로나 실무적으로 하번 검토를 해보겠다"며 야당과의 협의 가능성을 내비쳤다.
 
아울러 "상임위원회 소위원회 복수화 제도 문제는 검토하고 있다"면서 "효율 측면에서 복수 위원회를 만들어 법안 소위라든가 예산 심의를 하는 것은 일리 있다"라고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한편 선거시 후보가 중도 사퇴할 경우 국가보조금을 환수하자는 정치자금법 개정안에 대해 "국민의 혈세를 수십억 받고 출발했다 사퇴하면 반납하는 게 도리"라며 관철 의지를 드러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