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사내대학 LED학과 졸업생 배출
2014-04-15 15:23:07 2014-04-15 15:27:27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서울반도체(046890)는 15일 사내대학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28명의 직원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LED 관련 학과를 졸업했다고 전했다.
 
서울반도체는 사내 인재를 글로벌 LED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LED 공학과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LED 공정제어과에 입학한 임직원에게 등록금의 80%를 지원하고, 성적 우수자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했다.
 
해당 직원들은 2년 동안 회사에서 업무를 담당하고, 학교에서 LED 관련 과정을 습득해 이번에 전문학사와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됐다.
 
서울반도체는 임직원의 역량 개발과 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한국산업기술대와 연계해 사내대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연계해 매년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내대학은 LED 생산공정 시스템의 관리와 유지보수 분야의 중견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LED 공정제어과의 전문학사 과정과 나노기술과 광소자 공학 분야 등을 교육하는 LED 공학과의 학사 과정으로 구성된다.
 
모든 교육 과정은 대학에서의 이론 수업과 함께 서울반도체 안산공장의 현장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학과를 개설할 때부터 교육과정과 수업시간표, 수업방식 등을 대학과 함께 계획하고, LED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필수 교육과정과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해 개인의 교육 기회와 동시에 회사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반도체 사내대학 과정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졸업식 장면. (사진=서울반도체)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