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박 대통령, 대선 공약 입장 밝혀야"
2014-02-22 11:14:16 2014-02-22 11:18:19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민주당은 박근혜 대통령 취임 1주년 기자회회견에서 대선 공약에 대한 입장도 밝히라고 요구했다.
 
박 대통령은  오는 25일 취임 1주년 행사 대신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22일 논평을 통해 "국민들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뿐만 아니라, 박 대통령이 휴지통에 내던진 각종 대선 공약들의 최종 운명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와 실종된 경제민주화, 각종 민생복지공약들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박 대통령께서는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News1
 
허 부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만 언급하겠다는 것은 앞으로도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을 하겠다는 선언에 다름 아니다"며 "선택적 만기친람으로만 일관한다면 불통 대통령의 오명은 계속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허 부대변인은 또 지난 21일 민주당이 청와대에 전달한 기초선거 정당공천폐지 촉구 서한에 대한 응답도 함께 요구했다. 그러면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야당과 대화하는 대통령, 국민과 소통하는 대통령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