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텔레콤, '#메일' 서비스 본격 시작
2013-11-07 09:10:08 2013-11-07 09:13:47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SK텔레콤(017670)이 국내 최초로 '#메일' 기반 전자문서 유무선 유통포털을 구축하며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한다.
 
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메일은 내용 증명 효력이 부여된 새로운 개념의 공인된 전자메일로, 정부의 관련 법 개정을 통해 문서의 법적 효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특히 #메일은 기존 종이 문서 유통에 비해 유통과 보관비용이 줄어들고, 송부시간 단축은 물론 문서 보안 강화와 위변조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같은 #메일 서비스의 높은 발전 가능성에 주목하고 지난 9월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자격을 취득한 바 있으며 이번에 전용 브랜드 'docu#'을 선보이며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구축한 #메일 포털은 기존 PC상에서만 제공되던 #메일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반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전자문서의 생성과 송부가 가능토록 했다.
 
특히 #메일 포털은 공인 전자주소 등록, #메일 송수신, 유통증명 등 기본적인 #메일 유통서비스뿐 아니라 개인과 기업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증명서, 세금계산서, 계약서, 공문서, 거래내역 등을 전자문서로 변환,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주요 전자문서 서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상용화를 맞아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SK증권 등 관계사들과 함께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시 제출하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을 #메일 기반 전자문서로 받기로 했으며 이후 SK그룹 전 계열사로의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올해 말까지 화물인수증,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서, 전자공문 발급 서비스를, 향후 어학성적 증명서, 병·의원 진단서, 각종 고지서와 신용카드 영수증, 계좌개설 증명서, 부동산 거래 계약서, 기업간 업무협력문서의 송·수신 등 법적 효력이 필요한 각종 문서로 적용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창석 SK텔레콤 기업사업1본부장은 “이번 #메일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개인과 기업들이 각종 문서 송부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SK텔레콤은 향후 해당 서비스에 대한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해 국내 전자문서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자로서 그 역할을 다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