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마트, 휴무일 '농산물 장터' 개최
2013-10-25 09:03:58 2013-10-25 09:07:26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롯데마트는 의무 휴무일인 오는 27일 대덕테크노밸리점에서 한국농업경영인 대전시연합회와 함께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지난 7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농협중앙회, 대형 할인점 3사가 참석해 '농산물 수급 안정과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은 지난 13일 대형 할인점으로는 처음으로 의무 휴무일에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지원했다.
 
27일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 주차장 공간을 활용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진행하며, 충남·북 지역 27개 농가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채소, 과일, 곡물 등 지역 우수 농산물 30여개 품목을 선보이며, 시세보다 15%~20% 저렴하게 판매한다. 
 
해당 점포는 일주일 전부터 외관에 현수막을 부착하고, 매장 내 고지물과 안내 방송을 통해 직거래 장터를 알리고 있다.
 
이영노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장은 "지역 농민과의 상생을 위해 의무 휴무일에 유휴 공간을 활용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고객이 편하게 장터를 둘러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3일 대전 유성구 관평동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린 가운데 소비자가 농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