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2013국감)총리실 "보훈처 편향교육 인정..대선 개입은 아니다"
2013-10-14 11:30:50 2013-10-14 11:34:37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국정감사에서 국무총리실은 대선개입 논란이 일고 있는 보훈처의 안보교육이 편향됐다고 인정했다. 다만 대선개입은 아니라고 변호했다.
 
14일 세종시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동연 국무조정실장은 보훈처 안보교육 교재에 대해 “내용을 봐서는 균형 잡히지 않은 시각이 있는 것 같다. 시정할 것 시정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선 전 보훈처가 22만명에게 실시한 안보교육 교제에는 진보 정권이 들어서면 통일을 시도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이 실려있다.
 
또 북한이 주장하는 연방제 통일안을 김대중•노무현 정부가 주장했다는 내용과 햇볕정책은 평화를 부수는 것이라고 가르치는 내용도 실려있다.
 
민주당은 보훈처가 박근혜 당시 새누리당 후보를 당선 시키기 위해 보수 후보에게 유리한 내용의 교육을 했다고 주장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강기정 민주당 의원(사진)은 “국가기관이 편향된 교재를 통해 의도성을 가지고 대선 기간 강의했다면 공무원법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이 아니냐”며 박승춘 보훈처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국무총리실은 보훈처가 대선에 개입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김 실장은 “보훈처에서 정치와 무관하다고 해명했다”며 “(보훈처장 사퇴 요구) 취지는 이해한다. 다만 내용을 단편적으로 들은 것 외에 내용 파악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