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코미코, 日전시회에서 연료전지장치 '큐브파워' 첫 선
2013-02-26 10:25:42 2013-02-26 10:28:09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소재부품전문기업 코미코(059090)는 국제 연료·수소전지 전문 전시회 'FC EXPO 2013'에서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시스템 핵심 부품인 연료전지장치 브랜드 '큐브파워(QubePowerTM)'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SOFC스택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발전기능을 담당, 시스템의 성능과 완성도를 결정짓는 핵심 제품이다.
 
코미코가 선보이는 큐브파워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연료전지 스택 브랜드다.
 
특히, 기존 스택 제품이 높은 기술 장벽과 보안으로 희소성과 폐쇄성을 띄고 있어 높은 비용이 발생되는 반면, 큐브파워는 리스형태로 시스템 업체에 공급돼 시스템 개발 비용의 부담을 줄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적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시회를 통해 코미코는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일본에서 큐브파워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SOFC소재와 스택, 단전지 등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국, 프랑스 등의 해외 업체들과의 협력, 파트너 체결을 모색할 계획이다.
 
전선규 코미코 대표이사는 "코미코의 연료전지 스택 브랜드 큐브파워는 에너지 시장 창출을 준비하는 SOFC 시스템 기업의 기술적, 사업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며 "큐브파워 출시를 필두로 시스템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연료전지 시장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FC EXPO 2013은 세계 최대의 연료수소전지 전문 전시회로, 제조장비, 재료, 부품, 연료전지 시스템 등 관련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일본의 선진기업을 비롯, 스위스, 덴마크, 프랑스 등 전세계에서 참가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