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HSBC생명, (무)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 출시
2013-01-15 10:33:06 2013-01-15 10:35:17
[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 하나HSBC생명은 저축과 사망보장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무)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은 노후 대비를 위한 저축기능에 생명보험 본연의 목적인 사망보장 기능을 더한 생사혼합보험이다. 금리 상승 시, 시중실세금리에 연동하는 공시이율로 적용되며 금리 하락 시에는 최저보증이율 연복리 3.5%가 적용돼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만기 시 피보험자가 살아있을 경우 사망 시보다 보험금이 적게 지급되는 대부분의 보험과 달리 생존 시와 사망 시, 모두 동일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고객혜택을 강화했다. 보험금 또한 보험가입금액에 초과적립액이 더해져 지급된다.
 
이 보험은 만기 시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부부연금형 등 다양한 형태의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15세부터 70세까지이며, 보험료 납입 기간은 3년, 5년, 7년납 및 전기납이 있으며, 만기는 10년이다.
 
강상호 하나HSBC생명 상품개발팀장은 “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 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다양한 연금전환 기능과 보험료 납입 기간을 단축시키는 등 100세 시대에 맞춤형 노후대비 상품”이라며 “사망 시나 생존 시나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역시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