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L과학문화재단, '앙코르 코리아 프로젝트' 후원
2012-09-24 16:04:40 2012-09-24 16:07:39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S-Oil(010950)의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과학기술계 원로들의 경험과 지식을 해외에 전수하는 ‘앙코르 코리아 프로젝트’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앙코르 코리아 프로젝트’는 정부 출연기관, 대학, 기업 등에서 활동하다 은퇴한 과학기술계 원로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개도국과 신흥 경제발전국에 체계적으로 전수하기 위한 ‘국제 지식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주관 단체인 재단법인 한국기술경영연구원에 3억원을 후원했다. 지원금은 은퇴 과학자들에 대한 전문 분야별 통합 데이터 베이스 구축, 지원 국가들에 필요한 맞춤식 프로젝트 개발, 은퇴 과학자들의 해외파견 봉사활동 등에 사용된다.
 
또한 ‘앙코르 코리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거주 해외 유학생들에게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지난 22일 서울 마포사옥에서 ‘해외 유학생 멘토링 포럼’을 열고 은퇴 과학자, 대학교수, 기업인 등 멘토 자원봉사자들과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해외 유학생 40여 명을 연결해 학업, 취업, 인턴십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도록 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