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종목)갤럭시S3 공개 임박..관련주 급등
2012-04-19 16:28:21 2012-04-19 16:28:35
[뉴스토마토 정경진기자]
 
이슈 & 종목
전화: 정경진 기자
========================================================
앵커 : 애플 아이폰5와 함께 올해 스마트폰 업계의 최대 관심사인 삼성 갤럭시S3가 다음달 3일 영국에서 전격 공개됩니다. 오늘 갤럭시S3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것 같습니다. 갤럭시S3의 출시 일정과 사양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기자 : 네. 삼성의 '비장의 카드'로 관심을 모았던 갤럭시S3가 내달 3일 영국 런던에서 드디어 베일을 벗습니다. 삼성이 예상보다 빨리 갤럭시S3를 전격 공개하는 것은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5를 의식한 행보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갤럭시S3의 사양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4.8인치 고화질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S3는 두 가지 모델로 개발됐는데요. 영국 등 유럽에서는 3G,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는 LTE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앵커 : 갤럭시S3 출시 일정이 잡히면서 관련 부품주들이 수혜 기대감으로 크게 움직였는데요. 관련주들의 주가흐름은 어땠습니까?
 
기자: 갤럭시S3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히는 삼성전기는 2.46% 올라 이틀째 상승했습니다. 삼성전기는 PCB와 카메라 모듈, 적층 세라믹콘덴서 등을 공급하는 회사로 지난해 스마트폰 관련 부품 매출 비중이 전체의 40%를 차지합니다.
연성인쇄회로기판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로 시장점유율 1위인 인터플렉스도 대표적인 수혜주입니다. 이 종목도 오늘 4.34% 급등하며 사흘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밖에 인터플렉스와 같은 제품을 공급하는 비에이치와 이녹스, 휴대전화용 충전기와 안테나 등을 생산하는 알에프텍, 스마트폰용 커넥터 등을 공급하는 우주일렉트로, 아몰레드 관련업체인 에스에프에이 등도 갤럭시S3 후광효과로 오늘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앵커 :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갤럭시S3 관련주들의 향후 주가흐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클 것 같은데요. 증권가에서는 향후 전망을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기자 : 최근 삼성전자 납품업체들의 주가는 갤럭시S3 모멘텀이 반영되며 이미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인터플렉스 주가는 올 들어 50% 이상 상승중이고, 옵트론텍과 알에프텍은 각각 130%, 110%씩 급등했습니다. 삼성전기 역시 20% 올랐습니다.
증권가에서는 갤럭시S3 출시 이후 판매실적에 따라 이들 관련주의 주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박현 동양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과거와 다른 성장세를 보이는 만큼 삼성전기의 수혜도 기대된다면서 삼성전기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3만원을 제시했습니다.
김혜용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기존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2억1000만대로 예상된다면서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13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아몰레스 장비주 중에서는 에스에프에이가 탑픽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승철 신영증권 연구원은 에스에프에이가 갤럭시S3 출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면서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