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 세포조직재생업체와 투자협약
2012-03-05 09:46:13 2012-03-05 09:46:38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메타바이오메드(059210)가 세포조직재생 분야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티이바이오스(TE- Bios)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메타바이오메드는 현재 제품개발이 완료돼 전임상시험을 앞두고 있는 티이바이오스의 재생용 인공각막 씨클리어(C-Clear)와 피부재생용겔 스컬프터(Sculptor)에 대해 핵심기술이전과 전용실시권에 대한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티이바이오스는 3차원 지지체(Scaffold)내에서 인체의 특정 조직으로 줄기세포의 안전한 분화를 유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재생의학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티이바이오스 대표이사인 마이클 조(Michael Cho) 교수는 하버드 의과대학을 거쳐 현재는 일리노이주립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메타바이오메드에 따르면 이번 계약품목인 인공각막 씨클리어는 시술 후 기존 제품이 갖는 각막조직의 친화성 부족으로 인한 조직괴사, 각막이탈 등의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현재 각막환자에게 유일한 치료수단인 기증각막이 절대 부족 상태임을 감안할 때 전 세계 천 만명의 각막 손상 환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피부재생용겔 스컬프터는 천연의 해조류를 주원료로 하여 비독성, 비발암성, 비자극성의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연령별로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게 한 번에 넓은 부위까지 시술할 수 있으며, 피부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으로 꼽힌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번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해당제품에 대한 제조, 생산권 및 전세계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다. 현재 개발 중인 인공관절연골 'ReMov'과 향후 출시될 신제품에 대한 우선 계약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