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오일뱅크 "가짜석유 신고하면 포상금 500만원"
업계 최초 가짜석유 판매 신고제 도입
전국 2400개 주유소에 안내문 발송
2011-10-23 10:48:56 2011-10-23 10:49:47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현대오일뱅크 간판을 달고 있는 주유소 만큼은 가짜석유를 완전히 뿌리 뽑겠다" 
 
현대오일뱅크가 가짜석유 신고자에게 포상금 500만원을 지급하는 등 가짜석유 근절에 적극 나섰다.
 
현대오일뱅크는 전국 2400개 계열 주유소를 대상으로 '가짜석유 판매주유소 신고제'를 도입, 내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석유관리원으로부터 가짜석유 판명을 받으면 최대 5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는 것. 포상금액도 현재 석유관리원의 포상금 20만원의 무려 25배다.
 
가짜석유로 판명된 주유소에 대해서는 즉시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현대오일뱅크 상표(폴사인)도 철거키로 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런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지난 주말 전국 계열 주유소 운영자에게 발송했다.
 
현대오일뱅크의 자영 주유소는 국내 4대 정유사 가운데 가짜석유 적발건수가 가장 적지만 처음으로 포상금 제도를 신설했다.
 
이번 조치에 대해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운영자들은 대부분 환영하는 분위기다.
 
서울 도봉구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를 운영하는 윤승희 대표는 "극소수의 비양심적인 주유소 업자 때문에 대다수 선량한 주유소가 피해를 받고 있다"며 "이런 조치가 다른 정유사로도 확대돼 가짜석유 판매업자가 완전히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품질점검팀이 서울시내 한 주유소를 방문해 주유소의 석유제품 품질과 주유기 정량 판매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김병섭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은 "정유업계와 주유소 운영자, 소비자 모두가 가짜 석유를 제조하거나 유통시키는 행위를 철저히 감시해 불법을 뿌리뽑아야 한다"면서 "가짜석유를 근절해야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