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18일 'TLC 2011' 개최
2011-10-16 09:00:00 2011-10-16 09:00:00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삼성SDS는 '씨 더 스마트(See the Smart)'를 주제로 TLC(Thought Leadership Conference) 2011 행사를 오는 18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TLC 2011에서는 글로벌 경제위기와 컨버전스로 급변하는 시대에 선진 기업들의 선제적 대응 전략과 삼성SDS가 추구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사례를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SDS가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유비쿼터스 교육 환경 솔루션인 CIC(Creative Intelligence Campus)를 통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세션 발표 중에 실시간으로 주고 받는 온라인 토론 형태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순동 삼성SDS 사장은 '컨버전스 빅뱅, 스마트로 열다'라는 제목의 오프닝 연설에서 IT서비스 기업이 ICT 기술로 고객 비즈니스의 성공과 성장에 어떤 역할로 기여할 수 있는지를 제시할 예정이다.
 
스탠포드 대학 하우 리(Hau L.Lee) 교수는 '격변의 시대, 전략적 대응으로 주도권을 잡다'라는 주제로 미국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스마트 정보와 SCL(Supply Chain Logistics)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발표하며, 야후의 부사장인 제프 루싸코우(Jeff Russakow)는 모바일과 클라우드의 컨버전스 트랜드에 대해 소개한다.
 
내년 IT메가트랜드도 발표된다. 플랫폼 네트워크 위에서 모든 사물과 사람들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을 하며 인간 개개인 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패턴을 이뤄낸다는 것이 핵심 키워드로 제시된다.
 
이 외에도 정보화혁신 사례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테마 트랙과 모바일, 클라우드, DSC(Digital Space Convergence), 오픈이노베이션 등의 내용도 포함된다.
 
행사 당일 발표되는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