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올해 홍콩IPO 없다"
2011-03-02 15:12:2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락앤락(115390)이 올해 홍콩시장 기업공개(IPO)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일 락액락은 "홍콩 IPO에 대한 대내외적인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올해는 진행하지 않기로 공식 결정했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연말부터 중국 현지법인에 대해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사팀과 함께 홍콩IPO를 검토해 진행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결론을 내렸지만 투자자들의 지나친 우려감을 반영해 방향을 선회하기로 했다.
 
김성태 전략기획실 상무는 "락앤락이 중국현지법인의 홍콩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는 했지만 국내외 일부 언론을 통해 알려진 것과는 달리 구체적으로 확정된 것이 없다라는 점을 꾸준히 밝혔던 것은 그만큼 해외 IPO를 진행하는데 있어 신중한 결정을 하기 위함이었다"고 강조했다.
 
김 상무는 이어 "최근 주요 기관과 외국인, 일반 투자자들의 우려섞인 평가로 인해 주가가 하락세를 보인 것은 사실이나 중국뿐만 아니라 국내는 물론 동남아시장에서의 성장세와 신제품의 지속적인 개발로 인해 올해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추구할 것이란 전망으로 투자자들의 지나친 우려에 대해 실적으로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를 입증하듯 그 동안 베트남 집중 투자의 결과로, 베트남 시장은 3월부터 2기 공장이 가동되고 매출이 가시화 되면서 올해는 1800만불, 내년는 4000만불의 당기순이익이 예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회사가 매년 40% 이상의 매출 성장률 및 2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해 가기 위해서는 글로벌 사업 전개 및 투자는 필수적"이라면서 "내년까지 계획된 3500억원의 투자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홍콩 IPO는 향후 꼭 추진되어야 하는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