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튜디오, 성수·신당 등 3곳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 인증
2026-01-20 09:03:43 2026-01-20 09:03:43
무신사 스튜디옹 신당점 라운지 모습 (사진=무신사 제공)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MUSINSA STUDIO)가 입주 기업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강화합니다.
 
무신사 스튜디오는 지난해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 인정을 취득했습니다. 이번 인정은 지난해 9월 무신사 스튜디오 성수점을 시작으로 12월에 신당점, 동대문종합시장점까지 총 3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 인정은 사업장의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는 과정을 안전보건공단이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무신사 스튜디오는 법적 의무 이행 수준을 넘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이번 인정을 획득했습니다.
 
주요 평가 범위는 △촬영 및 제작 공정별 유해·위험요인 발굴 △조명·전기설비·장비 등 시설 안전성 점검 △작업 동선 및 적치 상태 관리 △비상 대응 체계 및 현장 관리 수준 등입니다. 특히 무신사 스튜디오는 조명과 세트 이동이 빈번한 스튜디오 촬영 환경의 특성을 반영해 넘어짐이나 끼임 등 사고 위험을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안전 설계를 적용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무신사 스튜디오는 이번에 성수·신당·동대문종합시장점까지 3곳에서 위험성 평가 인정 취득을 통해 전 사업장의 운영 표준화와 관리 체계의 완성도를 입증했습니다. 앞서 2024년에는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이 우수 사업장 인증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단발성 점검에 그치지 않고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상시적인 위험요인 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지속 가능한 패션 생태계 인프라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