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공영홈쇼핑,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사업' 모집
판로·마케팅·사후관리까지 원스톱지원
2024-03-18 10:48:50 2024-03-18 10:48:50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공영홈쇼핑이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2024년 전국 창업기업 제품 판로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지역 산·학·연의 공공기술이 적용된 창업기업제품을 육성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자격은 중소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홈쇼핑 판로지원에 적용 가능하고 기준에 부합하는 중소기업제품이어야 합니다. 지원 대상은 전국 5개 광역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14개 거점별 강소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산학연 기술사업화 우수제품 등입니다.
 
신청기간은 이달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누리집과 판판대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정 절차는 연구개발특구재단에서 지원가격 및 적격여부 등 기업평가를 진행하고, 통과된 제품에 한해 공영홈쇼핑에서 1차 자격심사·전문가 서류심사, 2차 전문가 PT심사 등의 선발과정을 통해 5개 제품을 선정, 최종 발표합니다.
 
선정된 기업은 공영홈쇼핑의 'TV홈쇼핑 원스톱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품질관리를 비롯한 상품 코칭, TV홈쇼핑 영상 제작지원,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까지 지원합니다. 판매실적이 우수한 유망상품은 지원방송 후 일반판매방송으로 전환하는 등 사후지원까지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장은 "우수한 기술과 제품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육성 창업기업 판로지원 사업'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며 "TV홈쇼핑 론칭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전국의 많은 우수한 창업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