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정범 교보생명 사장 "손보사 인수 검토 중"
2023-11-24 11:52:40 2023-11-24 11:53:37
[뉴스토마토 허지은 기자] 편정범 교보생명 사장은 24일 생명보험협회 회장추천위원회 회의 직후 손보사 인수를 추진하느냐는 <뉴스토마토>의 질문에 "내년도에 (손보사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이 손해보험사 인수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금융지주사 전환 때문입니다. 금융지주사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금융 포트폴리오 확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2월 금융지주사 전환을 공식화한 뒤 4월 대체자산운용사인 파빌리온자산운용(현 교보AIM자산운용)을 인수했습니다.
 
현재 교보생명의 금융 자회사는 교보증권·교보악사자산운용·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교보자산신탁·KCA손해사정·A&D신용정보·교보생명자산운용(미국·일본법인) 등 9개사입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6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지분 투자를 추진했지만 무산된 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뚜렷하게 인수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손해보험사는 없습니다.
 
업계에서는 교보생명이 AXA손해보험이나 MG손해보험을 인수할 가능성도 점치고 있습니다. 두 손보사는 잠재적 매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매물로 나와있는 롯데손해보험 역시 교보생명이 인수전에 참전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교보생명이 금융지주사 전환을 목표로 손해보험사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허지은 기자 hj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