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국 '마리나' 사업장·선박 안전점검…"휴가철 대비"
전국 마리나 사업장 242개소·선박 257척 대상
안전설비, 인명구조요원 자격보유 여부 등 집중 점검
해수부 "'바다 내비게이션 앱' 등 사용 독려"
2023-05-30 14:23:48 2023-05-30 14:23:48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부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에 주요 마리나 사업장과 선박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다음달 관계기관 합동으로 마리나선박 대여업, 보관·계류업, 정비업 등 총 242개 마리나 사업장과 257척 선박에 대한 안전점검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여름철 마리나선박 운항 증가로 충돌, 기관고장 등 안전사고가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또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점검에는 전국 11개 지방해양수산청을 중심으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마리나 사업장과 선박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합니다.
 
특히 선박 안전설비 및 구명장비 비치 상태, 종사자 인명구조요원 자격보유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합니다. 기상악화에 대비한 피항계획 및 재난보험 가입 여부 등도 함께 확인할 예정입니다.
 
안전한 선박 운항을 위해 해수부가 제작한 '바다 내비게이션 앱' 사용도 독려합니다. 이 밖에도 출항 전 안전점검 사항과 레저선박의 주요 사고사례를 담은 홍보자료를 제작, 배포할 계획입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일상회복을 맞아 올 여름철에는 더 많은 국민들이 마리나선박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각 조치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양수산부가 여름 휴가철에 대비해 다음달 마리나 사업장과 선박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부산 해운대구 수영만요트경기장 모습.(사지=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