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윤재옥 "조국의 강 못 건넌 민주당, 남국의 바다 빠져"
"의원 개인 코인 중독 넘어 중차대한 비리 커넥션"
2023-05-19 10:35:58 2023-05-19 19:13:48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코인 논란 관련해 "조국의 강도 건너지 못한 민주당이 이제 남국의 바다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문가들은 유동성이 풍부하고 안정적인 대형 거래소에서 굳이 코인을 꺼내 복잡한 과정을 거쳐 개인 지갑으로 옮기고, 자금 출처에 대해 소명하지 못한 것을 두고, 부정한 정치자금이나 자금 세탁의 가능성까지 제기하고 있다"며 "김 의원의 코인 이체 경위가 추가로 밝혀짐에 따라, 이 사건이 의원 개인의 코인 거래 중독 문제를 넘어 중차대한 비리 커넥션 문제는 아닌지 짚어보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김 의원이 비주류 코인을 거래하면서 상장 전에 저가 매수로 수익을 올린 것도 업체의 특혜 없이는 어려운 일이라는 지적도 있다"며 "이미 P2E(플레이로 돈 벌기) 불법 로비 의혹이 한차례 제기된 바 있는데, 조각난 퍼즐이 하나씩 알려질수록 의혹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빠른 수사를 통해 철저히 그 전모를 밝히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민주당은 드러난 증거와 거센 여론에 등 떠밀려, 결국 뒤늦게 김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지만, 과연 징계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국민의힘은 민주당에서 위원장을 맡은 윤리특위에서 방탄용 시간 끌기, 미온적인 봐주기, 징계가 이뤄지지 않도록 엄정히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또한 공직자윤리법 개정안 등 소위 '김남국 방지법'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검찰 수사와 별도로 당 차원에서 역량을 집중해, 제기되고 있는 비리 게이트 의혹의 실체를 규명하고, 국민 분노가 공정한 결과로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