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협중앙회, HUG 보증 '공동주택중도금 대출' 출시
임차자금보증, 이주비 대출 상품 등 추가 출시 예정
2023-04-05 17:08:39 2023-04-05 17:08:39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앞으로 수협 상호금융 영업점에서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 집단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 지난 3일부터 HUG가 보증하는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을 취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각 회원조합은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통해 어촌 등 접근성이 취약한 금융 소외계층에게 보증상품 이용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주택 자금 마련이 필요한 고객들에게는 신속한 금융지원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은 주택 분양계약자가 수협으로부터 대출받은 중도금대출의 상환을 HUG가 대신 보증하는 상품입니다. 수협 상호금융은 올해 초 HUG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이번 중도금대출 신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2분기 임차자금보증과 3분기 이주비 대출 등에 대한 추가 개발을 통해 보증상품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상호금융본부 관계자는 "이번 상품출시를 통해 주택 관련 실수요자의 보증상품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회원조합 여신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산 및 취급 프로세스 등에 관한 현장 교육 실시 등 일선 영업점의 원활한 상품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수협은 지난 3일부터 HUG가 보증하는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을 취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사진은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