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 외 4편
2023-03-31 12:05:12 2023-03-31 12:05:1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스즈메의 문단속300만을 넘어섰습니다. 개봉 한 달도 안된 시점에서 일궈낸 성적표입니다. 이 정도 관객 동원력이라면 지난 1월 개봉해 3개월 만에 430만 관객을 끌어 모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신드롬을 능가한다 볼 수 있겠습니다. 올해 상반기 일본 애니메이션 신드롬의 주인공은 이쯤되면 스즈메의 문단속이 가져가야 할 듯합니다. ‘웅남이는 평론가 혹평 논란에 개봉 첫 주 반짝 흥행을 하는 듯 했지만 이후 관객이 급격하게 빠지면서 하루 평균 1만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해외 50개국 수출 소식이 있지만 국내 흥행은 사실상 물 건너 간 모양새 입니다. 41일 장국영 20주기를 기념해 개봉하는 해피 투게더의 여운은 매년 이어지는 순간이지만 그를 추억하는 팬들에겐 좋은 선물이 될 듯합니다. 이외에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다음 달 아이맥스 개봉을 앞두고 다시 한 번 관객 몰이에 나설 수 있을지도 눈여겨 보면 재미를 느낄 3월 마지막 날의 극장가 풍경입니다. (31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스즈메의 문단속
 
감독: 신카이 마코토
개봉: 3 8
누적 관객 수: 3203367
 
규슈의 한적한 마을에 살고 있는 소녀스즈메는 문을 찾아 여행 중인 청년소타를 만난다. 그의 뒤를 쫓아 산속 폐허에서 발견한 낡은 문. ‘스즈메가 무언가에 이끌리듯 문을 열자 마을에 재난의 위기가 닥쳐오고 가문 대대로 문 너머의 재난을 봉인하는소타를 도와 간신히 문을 닫는다. 재난을 막았다는 안도감도 잠시, 수수께끼의 고양이다이진이 나타나소타를 의자로 바꿔 버리고 일본 각지의 폐허에 재난을 부르는 문이 열리기 시작하자스즈메는 의자가 된소타와 함께 재난을 막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토마토 추천평: 상처를 어루만지는 신카이 마코토의 마법
토마토 별점: ★★★★★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
 
주연: 크리스 파인, 미셀 로드리게즈, 레게장 페이지
감독: 조나단 골드스타인, 존 프란시스 데일리
개봉: 3 29
누적 관객 수: 57685
 
한때는 명예로운 기사였지만, ‘어떤 사건이후홀가’, ‘사이먼’, ‘포지와 함께 도적질을 하게 된에드긴’. ‘소피나의 제안으로부활의 서판을 얻기 위해코린의 성에 잠입하지만포지소피나의 배신으로 실패하고 감옥에 갇힌다. 기발한 방법으로 탈옥에 성공한에드긴홀가는 소중한 사람들과 다시 만나고, ‘부활의 서판도 되찾기 위해 자신만의 팀을 꾸리기 시작하는데. 옛 동료인 소질 없는 소서러 '사이먼과 새롭게 합류한 변신 천재 드루이드 '도릭’, 재미 빼고 다 가진 팔라딘 '젠크까지 어딘가 2% 부족한 오합지졸로 가득한 이 팀, 과연 무사히 모험을 끝마칠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이런 장르 영화, 가끔씩 의외의 재미를 줍니다
토마토 별점: ★★★
 
 
 
웅남이
 
주연: 박성웅, 이이경, 염혜란
감독: 박성광
개봉: 3 22
누적 관객 수: 221025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을 지닌웅남이가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를 담아냈다.
 
토마토 추천평: 평론과 관객의 간극을 보여주는 코미디
토마토 별점: ★★☆
 
 
 
해피 투게더
 
주연: 장국영, 양조위, 장첸
감독: 왕가위
개봉: 3 30(재개봉)
누적 관객 수: 45648
 
홍콩을 떠나 지구 반대편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온보영아휘이과수 폭포를 찾아가던 중 두 사람은 사소한 다툼 끝에 이별하고 각자의 길을 떠난다. 얼마 후 상처투성이로아휘의 앞에 다시 나타난보영은 무작정다시 시작하자고 말한다. 서로를 위로하며 점차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두 사람. 하지만보영의 변심이 두려운아휘아휘의 구속이 견디기 힘든보영은 또다시 서로의 마음에 상처 내는 말을 내뱉은 뒤 헤어지는데.
 
토마토 추천평: 그들의 눈빛이 아직도 아련합니다
토마토 별점: ★★★★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
개봉: 1 4
누적 관객 수: 4319153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 그들 앞에 나타난 최강의 적산왕공고’.
 
토마토 추천평: 내게 최고의 순간은 바로 지금이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