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의정부리듬시티 관광시설 5-1부지 공개입찰 진행
이달 28일까지 온비드에서 실시
2023-03-16 15:57:45 2023-03-16 15:57:45
[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의정부리듬시티는 경기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지 내 디지털미디어 컬처 클러스터 관광 5-1부지의 공개입찰이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의정부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신시가지 권역(민락·고산지구)에 위치합니다. 동의정부IC의 진출로에 연결돼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쉽습니다.
 
북측 인접지에는 경기북부 법조타운(2028년 완공 예정)과 고산지구가 있고, 동의정부IC를 통할 경우 의정부리듬시티를 통해 진입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리듬시티가 입찰을 진행 중인 관광 5-1부지는 개발사업지의 디지털미디어 컬처 클러스터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 넥슨코리아,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5개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YNCNS(I-DMC사업)를 중심으로 디지털미디어 컬처 클러스터 사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컬처 클러스터는 I-DMC(Immersive Digital Media Center: 실감형 디지털미디어 센터)를 중심으로 미디어컨텐츠와 문화산업의 인프라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설(업무·상업·호텔 등)과 방송통신시설(데이터센터·전력 100MW 확보)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관광 5-1부지는 면적 1만491㎡의 상업용지이며, 의정부리듬시티는 쾌적성 확보를 위해 저밀도 개발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구단위계획상 용적률은 200%, 높이 6층으로 제한돼 있습니다.
 
의정부리듬시티 위치도. (자료=의정부리듬시티)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