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공협-부동산원, 시세정보 공유·전세사기 대응 '맞손'
건전한 부동산시장 조성·상생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1-10 14:46:34 2022-11-10 14:46:34
업무협약 후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유영범 특별보좌역, 조주현 부동산정책연구원장, 최우선 사무총장, 이종혁 협회장,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 유은철 공시통계본부장, 정희남 부동산연구원장, 김세기 부동산분석처장.(사진=한공협)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이하 한공협)는 한국부동산원과 ‘건전한 부동산시장 조성과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공협과 한국부동산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과 소비자 보호에 기여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측은 △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 공유 △전세사기 피해방지 공동대응 △허위매물 모니터링·전자계약 활성화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교육 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은 물론 시장의 투명성제고와 더불어 협회의 한층 발전된 공익적 역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전문자격사 단체로서 앞으로도 국민 편의와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