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친푸틴 파' 체첸 수장 "세 아들 전장으로 보내겠다"
2022-10-04 11:43:43 2022-10-04 11:43:43
(사진=타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람잔 카디로프 체첸 공화국 정부 수장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측근 람잔 카디로프 체첸 자치공화국 정부 수장이 "아버지는 아들들에게 어떻게 가족과 국민, 조국을 지킬지를 가르쳐야 한다"며 미성년자인 세 아들을 우크라이나 전장에 보내겠다고 밝혔다.
 
3일(현지시간) BBC 방송과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카디로프 수장은 이날 텔레그램에 "세 아들은 16, 15, 14세다. 하지만 그들의 군사훈련은 이미 오래전 어릴 때부터 시작됐다"며 "현재 아들들은 구데르메스(체첸 도시)의 러시아 특수부대 학교 훈련센터에서 여러 종류의 무기들을 다루는 법을 배우고 있으며 이제 익힌 기술을 적용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들들은 실전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보여줄 때가 왔으며 이러한 그들의 의지를 나는 환영할 뿐"이라면서 "조만간 그들은 최전선으로 파견될 것이며 가장 어려운 대치 전선에 남아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세 아들이 훈련센터에서 무기 사용훈련을 받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도 첨부됐다.
 
다만 다만 러시아는 18세 이하 청소년이 전투에 참여하는 것을 금지하는 유엔 조약에 서명했으며, 15세 이하 청소년을 전투에 동원하는 행위는 국제형사재판소에 의해 전쟁범죄로 간주되고 있다고 BBC는 짚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