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에 소환 통보
2022-09-07 11:45:37 2022-09-07 11:45:37
[뉴스토마토 박효선 기자]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인 김혜경씨에게 소환 통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부장 정원두)는 공직선거법 위반, 업무상배임 혐의를 받는 김씨에게 검찰에 출석해 조사에 응할 것을 통보했다.
 
김씨는 이 대표의 경기지사 당선 직후인 2018년 7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측근인 배모씨(전 경기도청 별정직 5급)가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자신의 음식값을 치른 사실을 알고도 용인한 혐의(업무상 배임)를 받고 있다.
 
이 대표가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후인 지난해 8월에는 서울의 한 음식점에서 당 관련 인사 3명과 자신의 운전기사 등에게 10만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도 있다.
 
배씨의 법인카드 유용 액수는 2000만원(150여건), 이 중 김씨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법인카드 유용 액수는 200만원(20여건) 상당으로 조사됐다.
 
앞서 검찰은 지난 5일 법인카드 직접 사용자인 배씨를 소환해 12시간 넘는 조사를 진행했다.
 
검찰이 배씨의 ‘윗선’으로 보고 있는 김씨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경찰이 이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던 당시 지난달 31일 더불어민주당은 브리핑을 통해 "증거를 철저히 무시한 수사는 김 여사를 검찰 포토라인에 세워 모욕을 주고 괴롭히겠다는 의도로 볼 수밖에 없어 유감"이라며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에 줄줄이 무혐의 결론을 내는 것과 대비된다"고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의 부인 김혜경씨가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마친 뒤 지난달 23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효선 기자 twinseve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