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포스코그룹,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2022-09-05 10:45:22 2022-09-05 10:45:22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포스코그룹이 202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하는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알텍 등 5개사다.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사진=이범종 기자)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1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후 △인적성검사(PAT), △1차면접(직무역량평가), △2차면접(가치적합성평가)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부터 인적성검사(PAT)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국내 대학 캠퍼스 리크루팅 활동을 재개한다. 선배 사원들이 지원자들과 직접 대면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 리크루팅 참여가 어려운 지원자들을 배려하기 위해 온라인 상담회인  ‘포스코 랜선 리크루팅’도 병행한다. 랜선 리크루팅 참여 희망자는 12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스코는 “이번 모집에서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고 공모전 및 창업 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매사 솔선하고 능동적인 인재를 우대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역량자, steelChallenge 수상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 등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는 글로벌 친환경 철강 리딩 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에 소셜미디어 캐릭터 ‘포석호’ 가 등장하는 시티팝 뮤직비디오로 하반기 채용 시작을 알리고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에 직무별 선배 사원의 딥터뷰 등 채용 관련 컨텐츠를 게재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