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정은, 코로나19 확진 의혹 제기 "고열 앓으면서도 일했다"
2022-08-11 15:51:23 2022-08-11 15:51:23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1일 북한 노동신문에 따르면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이 방역 전쟁의 나날 고열 속에 심히 앓으시면서도 자신이 끝까지 책임져야 하는 인민들 생각으로 한순간도 자리에 누울 수 없었던 원수님(김정은)"이라는 발언을 했다.
 
김 부부장은 김 총비서의 병명을 따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방역 전쟁'과 '고열'이라는 단어로 미루어볼 때, 김 총비서의 코로나19 확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 또한 북한이 코로나19 유증상자를 '유열자'(발열자)로 불러왔던 것도 이를 뒷받침한다.
 
다만 김 부부장은 구체적인 시점과 기간은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북한은 지난 5월12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 총비서는 마스크를 두 개 겹쳐 쓰고 의약품 공급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평양의 약국을 직접 찾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한편 11일 조선중앙방송은 "(김 총비서가) 영내에 유입되었던 신형 코로나 비루스(바이러스)를 박멸하고 인민들의 생명 건강을 보고하기 위한 최대비상방역전에서 승리를 쟁취하였음을 엄속히 선포하시었다"고 주장했다.
 
또 김 부부장은 "북한에 발생한 코로나19가 남측으로부터 유입됐으며 이에 대해 보복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