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T, 에이닷 iOS 버전 공개
2022-06-22 16:39:28 2022-06-22 16:39:28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텔레콤(017670)이 22일 성장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앱스토어에 공개했다. 지난달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한 이후 한달여 만에 아이폰 고객들도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 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부터 앱스토어에 공개했다. (사진=SK텔레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티맵, 플로, 웨이브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플로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웨이브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한편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현아 SK텔레콤 아이닷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