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시각장애 아이에 빛을"…구호, '하트 포 아이' 캠페인
장마리아 작가와 손잡고 하트 프린트 티셔츠 출시
2022-05-23 17:48:51 2022-05-23 17:48:51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가 '하트 포 아이'의 열아홉 번째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삼성물산)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시각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의 열아홉 번째 캠페인을 전개한다. 
 
23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구호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티스트,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으로 티셔츠 등 아이템을 제작하고 판매 수익금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해 저소득층 시각장애 어린이들의 개안수술 및 치료를 후원한다.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총 395명의 아이들을 지원했다. 
 
올해는 하트 포 아이 캠페인에서 장마리아 작가와 협업했다. 장마리아 작가는 물성을 극대화한 부조에 가까운 회화로 유명하다. 일반적 화구가 아닌 공구나 조소용 도구를 사용해 조각과 회화의 경계에 있는 작업을 선보인다.
 
장마리아 작가는 "이번 구호와의 협업은 한쪽 눈이 보이지 않는 내게 아주 특별한 작업이었다"며 "시각장애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바라보고 느끼게 될 행복과 희망을 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장마리아 작가는 대표 작품 '인 비트윈 - 스프링 시리즈(In Between – Spring Series)' 속 오렌지 등 밝은 색의 긍정적인 느낌과 시그니처 붓터치를 캠페인의 상징인 하트에 접목시켰다. 
 
반응도 좋다.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SNS 상에서 활발히 공유되는 가운데 전년 동기 대비 70% 가까이 판매가 늘었다. 장마리아 작가와 협업한 티셔츠는 이미 완판됐고, 새롭게 선보인 그린 컬러 카디건과 그린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호는 자체 개발한 '드로잉 하트' 시리즈도 선보였다. 시각장애 아동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개발한 드로잉 하트 심볼을 티셔츠, 니트 카디건, 에코백 등 구호의 미니멀한 아이템에 담았다.
 
이번 하트 포 아이 상품은 성인용 티셔츠 9만8000원·아동용 5만8000원, 에코백 5만5000원 등이고, 전국 구호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임수현 구호 디자인 디렉터는 "열아홉 번째 하트 포 아이는 장마리아 작가의 생동감 넘치는 아트워크와 구호가 개발한 드로잉 하트 심볼로 따뜻한 희망을 이야기 한다"며 "특별한 의미를 담은 티셔츠도 입고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기부도 참여하는 가치있는 경험을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가 '하트 포 아이'의 열아홉 번째 캠페인을 전개한다. 구호는 하트 포 아이 캠페인에서 장마리아 작가와 협업했다.(사진=삼성물산)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