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중앙회, AI 기반 중기-구직자 일자리매칭 서비스 개시
무료 역량검사로 직무적합도·잠재역량 파악해 맞춤형 매칭
2022-05-09 12:00:00 2022-05-09 12:00:00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부터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일자리 매칭 서비스인 ‘참! 기업매칭’을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중기중앙회 로고. (사진=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참! 기업매칭’은 AI 역량검사에 기반한 맞춤형 매칭시스템이다. 구인기업에게는 직무별 적합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성향별 적합한 일자리를 자동으로 추천해 맞춤형 채용·취업을 지원한다. 이를 활용하면 구인기업은 채용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역량검사를 통해 직무적합도와 잠재역량이 뛰어난 맞춤형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다.
 
구직자는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역량검사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맞는 기업추천과 AI 면접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이 중소기업의 정보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좋은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며 “이번 '참! 기업매칭' 서비스로 우수기업과 능력 있는 인재를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