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김지원·손석구·이엘, 공허한 마음 채워줄 드라마
2022-04-06 10:45:01 2022-04-06 10:45:0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또 하나의 인생 드라마나의 해방일지가 찾아온다.
 
JTBC 새 토일드라마나의 해방일지가 오는 9일 첫 방송된다. ‘나의 해방일지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린다. 한계에 도달한 인생, 대책 없는 극약 처방으로라도지금을 벗어나려는 이들의 해방기가 따스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올드미스 다이어리청담동 살아요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던 김석윤 감독과 박해영 작가가 재회했다. ‘조선명탐정시리즈와눈이 부시게’ ‘로스쿨등을 통해 디테일한 연출의 힘을 보여준 김석윤 감독, ‘나의 아저씨’ ‘또 오해영등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훔친 박해영 작가가 10여 년 만에 다시 뭉쳤다.
 
많은 이들의 인생 드라마를 써 내려온 두 사람. 이들의 만남만으로 기다림의 이유는 충분하다. ‘이 녹아있는, 따스한 웃음과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에 일가견 있는 두공감술사가 또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나의 해방일지는 평범한 이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담아낸다.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법한 인생의 고민들이 다양한 인물들 속에 녹아있다. 현실적인 스토리와 마음을 울리는 대사는나의 해방일지의 관전 포인트다. 시청자들의 공감을 저격한 대사들은 짧은 티저 영상 속에서도 빛났다.
 
마음 깊숙이 훅 치고 들어오는 한 마디, 한 마디가 기대감을 더한다. 염미정(김지원 분)의 깊은 속내, 염기정(이엘 분)의 공감 넘치는 한 마디, 솔직하게 털어놓은 염창희(이민기 분)의 진심, 변화의 시작을 알린 구씨(손석구 분)의 말까지 인물들이 살아가는 인생의 한 페이지가 대사 속에 녹아 있었다. 평범하지만 그래서 더 와 닿는, 내 마음을 옮겨 적은 것 같은 대사는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매회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기대를 모으는 건 배우들의 시너지다. 먼저 이민기, 김지원, 이엘이 의좋은 염씨 삼 남매로 분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이민기는 계획 없는 삶을 계획 삼아 살아가는 둘째 염창희를 맡아 리얼한 연기를 예고한다. 김지원은 무채색 인생에서 해방을 꿈꾸는 막내 염미정으로 분해 감성 짙은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이엘은 사랑 없는 인생을 밀어버리고 싶은 첫째 염기정으로 변신해 현실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그려낸다.
 
여기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외지인 구씨는 개성 넘치는 배우 손석구가 맡아 활약한다. 현실 삼 남매에 버금가는 이민기, 김지원, 이엘의 케미스트리와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손석구의 호흡이 기대를 모은다. 그뿐만 아니라 천호진, 이기우, 박수영, 정수영, 전혜진, 이경성, 김로사 등 명품 신스틸러들이 대거 출동한다. 서로 다른 인생의 고민을 안고 있는 다채로운 인물들은 이들의 열연을 통해 완성된다. 연기만으로도꿀잼을 선사할 배우들의 앙상블이 기대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나의 해방일지는 오는 9일 밤 10 30분 첫 방송된다.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사진=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